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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의 압축 강도에 대한 인장 강도의 비율. 이 값이 작을수록 여린 성질을 나타낸다.
토지나 건물 등의 자산 평가에 쓰이는 개념. 자산 취득에 드는 여러 비용의 합계액을 가리킨다. 용지비나 건설비외에 설계비, 조사비, 공과금 등을 포함한다.
토지나 건물 등의 자산을 취득하기 위해 요한 비용
취락 및 그 주변의 농지 등을 포함하는 일정한 지역에 있어서 적정한 토지 이용의 실현과 생산 조건, 거주 환경의 정비를 도모하는 계획.
여리게 파괴되는 성질. 외력의 작용에 의해 파괴에 이르기까지의 변형 능력이 적은 재료의 성질. brittleness
주철, 유리 등과 같이 탄성 한도를 넘어서 심한 변형이 생기는 일 없이 파괴에 이르는 재료.
금속이 취성 파괴를 일으켰을 때의 파면. 은백색의 결정상을 나타낸다.
항만 시설 등을 설계할 때 파도의 높이를 구하는데 그 계산 자료의 하나이며, 시설과 그 풍상(風上)의 방향에 있는 대안(對岸) 거리.
일정한 방향과 속도로 바람이 부는 해상의 수평거리를 말한다. 취송거리가 길수록 큰 파도가 발달될 수 있으므로, 풍파를 예보할 때의 중요한 파라미터가 된다. 취송거리는 해안이나 바람 자체에 의하여 제한을 받는다.
바람이 해면에 일정한 방향으로 계속 불 때 바람과 해면과의 마찰로써 일어나는 해수의 흐름을 말한다. 취송류는 보통 에크만류의 형태로 나아난다. 이론적으로는 북반구에서의 경우, 바람의 진행방향에서 오른쪽으로 45°치우치며(남반구에서는 그 반대), 속도는 일반적으로 풍속의 2~4%이다. 해면 근처에서 가장 강하며, 밑으로 내려갈수록 약화되고, 200m 정도의 깊이에서는 거의 없어지는 것이 보통이다. 무역풍이나 편서풍과 같은 탁월풍이 특히 취송류의 주요 원인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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