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쑥쑥 자라는 씨앗과 함께 부산농업 즐겨요 -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부산농업홍보프로그램 상설 운영 중
- 부서명
- 농업기술센터
- 전화번호
- 051-970-3703
- 작성자
- 정철식
- 작성일
- 2023-06-25
- 조회수
- 345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자원봉사 해설사 안내 하에 홍보관, 수직농장 등 시설 활용 부산농업홍보프로그램 상설 운영 중 ◈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큰 호응
- 첨부파일
-
- 참고사진1.png (파일크기: 338 KB, 다운로드 : 25회) 미리보기
- 보도자료(부산시 농업기술센터, 부산농업홍보프로그램 상설 운영 중).hwp (파일크기: 334 KB, 다운로드 : 69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산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부산농업홍보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부산농업홍보프로그램’은 부산농업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자원봉사 해설사(부산 마스터가드너)의 안내 하에 씨앗 홍보관·수직농장·농업의 발전상·힐링스텝 등 센터 내 시설을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과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부산 및 타지역 방문객 2,692명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으며, 특히 최근 부산을 방문한 필리핀과 베트남 해외 대표단도 부산농업홍보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부산의 첨단농업을 알리고 부산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
프로그램 참여는 단체(7명 이상) 관람객을 대상으로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일주일 전 사전 신청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팀(☎970-37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국 부산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부산농업홍보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농업과 관련된 정보를 시민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전달하여 부산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농업의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