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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읍면동 주민자치회 소식을 전달하는 곳입니다. 세부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읍면동으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 주민참여예산제란 무엇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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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예산편성 전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우리 구 재정운용의 투명성과 재원배분의 공정성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이를 통해 비효율적 재정운용을 예방하고 낭비요인을 최소화함으로써 지방재정의 건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주민참여예산제 이렇게 운영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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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제안 의견수렴 (6월30일까지) | ➡ | 주관부서 검토 (7월) | ➡ |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심의 (8~9월) | ➡ | 예산 편성 (10~11월) | ➡ | 예산 확정 (12월) |
▻ 홈페이지
▻ 우편, 팩스 등 | ▻ 사업의 타당성, 적정성 등 검토
| ▻ 안건심의 및 우선순위 선정을 위한 현장투표 등 | ▻ 의회 예산안 제출 (주민참여예산 의견서 포함) | ▻ 의회 예산 심의, 의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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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이벤트 : 1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지급(90명)
| 내년도 예산편성에 바라는 주민의견을 받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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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도 우리 구 예산편성에 바라는 주민제안사업을 접수 받습니다.
우리 구 주민 또는 직업 및 학업 등의 사유로 거주하는 분으로서
의견이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 또는 우편‧팩스를 통해 신청가능 합니다.
▣ 신청기간 : 2025. 6. 30.(월) 까지 ▣ 신청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우편․팩스 신청 홈페이지 : www.saha.go.kr ⇒ 구정참여 ⇒ 주민참여예산 ⇒ 주민e참여 우 편 : (49328)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398번길 12(당리동) 사하구청 기획실(예산계) ☞ 신청서식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팩 스 : Fax (051) 220-4019(※ 반드시 수신여부 확인, ☎ (051)220-4021~4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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