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읍면동 주민자치회 소식을 전달하는 곳입니다. 세부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읍면동으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사업개요
□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문화복지 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에게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향유를 지원하는 카드
□ 1인당 연 8만원 지원
신청자격
□ 6세 이상(201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
시설 수급자
- 차상위 : 자활, 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장애인연금, 본인부담경감, 한부모
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구 우선돌봄차상위), 교육 급여 수
급자(학생)외 나머지 가구원
※ 스포츠강좌이용권 이용자도 문화누리카드 발급 가능(중복 수혜 가능)
발급방법
□ 발급기간 : 2019년 2월 1일 ~ 11월 30일
□ 주민센터 신청(오프라인) :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 작성
(신분증 지참) → 신청대상 확인 → 발급(약 7일 소요)
□ 홈페이지 신청(온라인)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에서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등 본인 인증 후 신청
→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카드 수령방법 선택(자택 배송/농협 방문) → 카드 수령(약 15일 소요)
→ 카드 수령 등록 후 사용
사용방법
□ 사용기간 : 카드 발급일 ~ 2019년 12월 31일
□ 가맹점 결제
- 오프라인 :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현장 결제
- 온라인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의‘온라인가맹점’이용
□ 유의사항
-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국고로 자동반납됨.
(이월 및 현금인출 불가)
- 2019년 ~ 2020년 2년간 발급 후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는 2021년 발급이
제한됨.
- 카드 분실시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로 전화하여 분실신고
후,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또는 주민센터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 1544-3412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