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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자치회 소식

※ 읍면동 주민자치회 소식을 전달하는 곳입니다. 세부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읍면동으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안내

부서명
사직1동
전화번호
051-550-6444
작성자
남미희
작성일
2019-03-11
조회수
1245
내용

사업개요
□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문화복지 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에게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향유를 지원하는 카드
□ 1인당 연 8만원 지원


신청자격
□ 6세 이상(201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
                     시설 수급자
  - 차상위 : 자활, 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장애인연금, 본인부담경감, 한부모
             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구 우선돌봄차상위), 교육 급여 수
             급자(학생)외 나머지 가구원
    ※ 스포츠강좌이용권 이용자도 문화누리카드 발급 가능(중복 수혜 가능)


발급방법
□ 발급기간 : 2019년 2월 1일 ~ 11월 30일
□ 주민센터 신청(오프라인) :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 작성
   (신분증 지참) → 신청대상 확인 → 발급(약 7일 소요)
□ 홈페이지 신청(온라인)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에서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등 본인 인증 후 신청

    →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카드 수령방법 선택(자택 배송/농협 방문) → 카드 수령(약 15일 소요)

    → 카드 수령 등록 후 사용


사용방법
□ 사용기간 : 카드 발급일 ~ 2019년 12월 31일
□ 가맹점 결제
  - 오프라인 :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현장 결제
  - 온라인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의‘온라인가맹점’이용

 

□ 유의사항
  -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국고로 자동반납됨.
    (이월 및 현금인출 불가)
  - 2019년 ~ 2020년 2년간 발급 후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는 2021년 발급이
    제한됨.
  - 카드 분실시 NH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로 전화하여 분실신고
    후,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또는 주민센터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 1544-3412
 

자료관리 담당자

사직1동
남미희 (051-550-6444)
최근 업데이트
2023-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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