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 공사에서 토사, 골재, 생 콘크리트 및 아스팔트 합재 등의 수직 운반에 사용된다. 운반물을 담는 스킵 버킷은 윈치에 와이어 로프로 매달고 탑에 지지된 안내 레일에 따라 매다는 꼭대기부에서 안내 레일에 의해 자동적으로 뒤집어져 운반물을 방출한다.
사각(斜角) 초음파 탐상에서 빔 중심선이 재료의 뒤쪽에서 반사하여 탐상면에 도달한 점을 말한다. 1회 반사한 경우는 1스킵점이라 하고, 2회 반사했을 때는 2스킵점이라 한다. 뒷면의 반사점은 0.5스킵점, 1.5스킵점이라 한다.
사갱(斜坑)의 파낸 흙을 갱 밖으로 반출(mucking)할 때 사용하는 트롤리. 사갱의 반출에는 스킵카에 의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지만 벨트 컨베이어, 벙커 트레인 등도 사용한다.
스타디아 측량에서 수평 거리와 고저차를 계산할 때에 이용하는 상수. 곱하기 상수 K와 더하기 상수 C가 있다. 보통 곱하기 상수 K 100, 더하기 상수 C 0.
트랜싯의 시야에 보이는 가로 십자선의 상하 등간격에 있는 2개의 선.
트랜싯과 표척을 써서 망원경안의 2개의 스타디아선 사이에 낀 표척의 길이를 일고 트랜싯점과 표척점 사이의 거리를 구하는 방법이다. 스타디아 측량은 정밀도는 높지 않으나 간단하게 이루어지는 일종의 간접 측량이다.
유한 두께의 지층상 기초의 즉시 침하량을 주는 식. Se uH·qA/E 여기서, Se :즉시 침하량, A :기초 바닥 면적, q : 기초의 단위 면적당 하중, E : 지반의 영 계수, uH : 지반의 포와송비. 두께. 기초 형상으로 정해지는 계수(침하 계수).
도로공사 등에서 균질의 흙을 필요로 할 경우에 몇 가지 흙, 모래, 자갈 등을 분쇄 혼합해서 균질한 흙을 만드는 기계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멘트 또는 아스팔트 유제를 약간 혼합한다. 중앙혼합식과 노상혼합식이 있다.
(1) 원지반의 굴기(掘起), 분쇄, 보층재의 혼합, 결합재의 첨가, 표면 고르기, 다지기 등을 하여 노반의 안정 처리를 하는 기계의 일종. 혼합 방식에 의해 노상을 진행하면서 일련의 작업을 동시에 하는 노상 혼합식(로드 스태빌라이저)과 한곳에서 집중 혼합하는 중앙 플랜트 혼합식(소일 플랜트)이 있다. 또한 노상 혼합식은 주행 형식에 따라 타이어식과 무한 궤도식이 있으며, 중앙 플랜트 혼합식에는 가반식(可搬式)과 고정식이 있다. (2) 토질 재료의
주로 가력 시험기의 교정용으로 사용하는 하중계. 통형 탄성체 중에 봉입된 수은의 양의 변화에 의해 하중값을 측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