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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역의 강우량에서 유역의 특성을 나타내는 유닛 하이드로그래프를 작성하여 하천의 추정 유량을 구하는 이론. 홍수 예보, 계획 고수 유량의 결정에 이용되고 있으며 정밀도가 높다.
주행 장치 위에 선회체를 가진 본체에 붐과 디퍼를 장치한 굴착용 토공 기계. 셔블계 굴착기의 어태치먼트의 하나이다. 와이어 로프식은 대형에 많으며, 유압식은 소형에 많다.
셔블계 굴착기를 위한 교환용 작업 장치의 총칭. 셔블계 굴착기는 본체 앞쪽에 있는 작업 장치의 교환에 따라 각종의 작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그것을 위한 붐, 버킷 및 디퍼 핸들 등, 작업 용도에 따라 필요한 본체의 일부 변환 부품을 포함한다.
지면보다 높은 곳의 산을 헐거나 메우는데 쓰이는 기계의 파워 셔블(power shovel) 또는 셔블이라 한다. 비교적 강력하고 단단한 흙이라도 굴착할 수 있으며 묻거나 메우는 일도 용이하므로 대량의 절토 작업이나 메우는데 쓰인다.
주행 장치 위에 선회체를 가진 본체에 각종 작업 목적에 맞는 굴착용 어태치먼트를 부착한 기계.
갱 내에서 파낸 흙을 운반하는 데 이용되는 차. 긴 보기차(bogie car)가 2대의 8륜차 위에 얹혀 있다. 보디의 바닥에 강철제의 컨베이어가 있어서 실린 흙을 후방으로 운반하도록 되어 있다.
재(材)의 두께가 곡률 반경. 길이. 폭 등에 비해 매우 작은 곡면상의 판이다. 주로 면내력으로 하중을 전달할 수 있으므로 경량이고 내력이 큰 구조를 만들 수 있다. 곡면으로서는 회전, 추동면(推動面), 선직면(線織面)이 있으며, 가우스 곡률의 부호에 따라서 단곡면(單曲面)과 통형(筒形). 안장형의 복곡면으로 나뉜다. 특해 대 스팬의 지붕에 쓰인다.
셸 구조에서 면내 응력에 더하여 지지 구조에 가까운 부분 등에 생기는 국부적인 휨 모멘트도 동시에 고려하는 해석 이론.
둑에 있어 사면이 무너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둑 내외의 사면중간에 설치하는 적은 수평의 계단을 말한다. 소가은 제분의 재료나 홍수의 계속시간 혹은 수위 등의 여러조건에서 이론적이고 실험적으로 정해지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하천관리에 대한 시설 구조령」의 규정에 의한다.
다른 방법으로 수분을 적게 한 오니의 최종적인 처리로서 연소 장치 내에서 연소시켜 재로 만드는 방법. 유리한 점은 재로 되면 이후의 취급. 처분이 용이하다는 점, 오니가 연소할 때의 열량을 장치의 운전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의 두 가지이다. 연소 장치로는 수직형 다단로, 수평형 회전로, 플래시 드라이어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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