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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기관차로 객차, 화물차를 견인할 때, 차량 중량의 대소에 따라 견인 가능한 차량수가 달라진다. 이로 인해 차량 중량을 차량수로 환산하여 나타내기 위하여 객차는 자체 중량과 여객 중량의 합계 중량, 화물차는 자체 중량에 평균 적재량을 추가한 중량 각 10톤을 환산 1차량으로 계산하여 견인 차량수로 하고 있으며, 이것을 환산 차량수라 한다.
현지의 어느 지점의 파고는 천수(淺水) 변형, 쇄파(碎波) 변형, 회절. 굴절에 의한 변형을 받지 않은 본래의 충파(沖波) 파고를 구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영향을 보정할 필요가 있다. 이 보정된 충파를 환산 충파 파고라 한다.
지형 변화가 미치는 파의 굴절, 회절 등의 보정을 한 가상의 충파를 말한다.
도시를 환상으로 감싼 녹지로, 시가지의 팽창을 억제한다.
도심 혹은 중요 지점을 중심으로 하여 그 외주부에 환상으로 설치되는 도로. 방사영 도로의 상호간을 연락하여 방사 환상 도로망을 형성한다.
산화에 대비되는 용어로서, 어떤 물질이 그 성분에서 산소를 잃든지 또는 외부에서 수소를 얻는 것을 말한다.
지반 침하 대책이나 지하수 보전 등의 목적으로 일단 퍼올린 지하수를 지하로 다시 주입(지하 환원)하기 위해 설치된 우물.
지하수를 열원으로 하는 히트 펌프로, 흡열 후의 지하수를 환원 우물을 써서 다시 지하로 되돌리는 방식의 것.
아세틸렌의 혼합비가 큰 환원성을 갖는 가스 불꽃이다. 중성 불꽃이나 산화 불꽃과 달리 담백색의 아세틸렌 페저를 외염(外焰)의 내부에 갖는다. 연강(軟鋼)의 가스 용접이나 철근 가스 압접의 초기에 쓰인다. 아세틸렌 과잉 불꽃이라고도 한다.
한 선박에 실려진 화물이 바로 목적지로 향하지 않고 다른 선박에 옮겨 실려지는 것을 말한다. 중국에서 미국으로 수출되는 컨테이너가 중국에서 바로 미국으로 가지 않고 한/중 항로 운항선박에 의하여 부산항으로 수송된 후 부산항에서 부산/북미 항로의 대형선박에 옮겨 실은 후 미국으로 수송되는 경우가 그 예에 해당한다. 환적화물 유치를 위하여 중추항만이 건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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