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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처럼 프론털 방식으로는 주기수를 확보할 수 없는 경우, 터미널 빌딩으로부터 에이프런으로 여객 통로를 연장하여 항공기를 집약하여 주기시키는 방법. 스폿수를 어느 정도 많게 할 필요가 있는 공항에 적합하며, 프론털 방식의 다음 단계로서 중규모 이상의 공항에 적합하다. 수요의 변화에 대한 자유도가 별로 없으며, 에이프런의 융통성이 적다. - apron, loading apron
교량의 빗형 신축 이음, 핑거 조인트를 말한다. 지간 20m 이상의 도로교 또는 모노 레일 궤도 빔 등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강철제 신축 이음이다. 이동량의 흡수 부분(노면)이 빗 모양을 하고 있으며, 신축량이 0인 고정단부터 수백 밀리인 가동단까지 적용 가능하다. 교량이 RC교, PC교, 강교이 어느 경우에도 가장 내구성이 있는 것으로서 채용되며, 강판을 용접한 것과 주강제의 두 종류가 있다. 종래는 교면(橋面) 배수를 핑거 조인트로 받는 형식
중기계의 조작 레버의 조작력은 보통 15kgf 이하이나, 대형 기계에서는 큰 조작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큰 힘이 필요한 최종적인 작동부분의 조작을 압력유, 압축 공기 등으로 하게 하고, 그 압력유나 공기의 제어를 사람이 작은 힘으로 하는 시스템이 이용되고 있다. 이 경우, 사람은 버튼을 누르거나 레버를 당기는 등 손가락 끝만으로 조작해도 되므로 이와 같은 시스템을 핑거 컨트롤 방식이라 한다.
상공에서 지표면으로 향하여 내리흐르는 기류.
외해와 연결되어 해류의 순환이 있으면서 하천의 담수가 유입되는 곳을 말한다. 조류가 큰 영향을 끼치는 하구는 사층리 구조를 가진다. 하구에는 육성기원, 생물기원, 자생적광물의 침전 등에 의한 퇴적물이 혼재되어 있다. 모래, 실트, 점토 등 육성퇴적물이 대부분인데, 대서양의 하구는 실트와 점토가 우세하나 태평양의 하구는 모래가 우세하다. 생물기원퇴적물에는 굴초, 개형류, 반담수성 유공충 및 연체동물의 유해, 식물파편의 유기쇄편이 있고, 화학적 퇴적물에는 점토광물이 있다.
하구 부근이 하천의 유사(流砂), 해안의 표사(漂砂). 비사(飛砂) 등에 폐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홍수의 흐름과 배의 운항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 방사제(防砂堤). 도류제의 설치, 방풍림. 방사림의 육성 등이 있다.
하구가 토사로 인하여 매몰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 홍수의 흐름을 좋게 하고 선박 운행에 필요한 수로폭과 수심을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weir
바다로 들어가는 광물의 어귀.
하도가 나팔 모양으로 밖으로 열린 만으로 되어 있고 조석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하구에 가까운 하천 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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