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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관련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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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소이드를 도시하는 자. 여러 가지 파라미터에 따른 자가 있다.
터널의 콘크리트 아치 부분의 라이닝을 하는 경우 아치 꼭대기 방향으로 콘크리트를 채워 가는 것. 특히 아채 꼭대기부의 복공 콘크리트의 뒷면에는 콘크리트가 채워지기 어려운 공극이 남기 쉽기 때문에 공기로 콘크리트를 불어 올려 채워가는 공법이 최근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수준기와 원주 눈금을 조합한 각도 측정기.
수준 측량. 경사각 측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구. 기포관의 위치에 연직 눈금판과 버니어를 갖춘 핸드 레벨.
어떤 지점의 습구 온도와 습구 또는 기온과 습도의 월별 평균값을 각각 직교축상에 플롯하여 이것을 월별순으로 이어서 얻어지는 12다각형의 기후도. 이 그림의 위치, 기울기 등에 의해 각지의 기후 상황이나 체감도의 대요를 짐작할 수 있다. 또 여기에 운량(雲量), 평균 풍력, 최다 풍향 등을 동시에 도시하는 경우가 있다.
항공기가 이륙하는 경우에 바퀴가 지면과 떨어지는 지점으로부터 항공기의 고도가 10.5m에 이를 때까지의 거리의 중간점까지를 활주로로서 포장하는 것이 안전상 필요하다. 중간점으로부터 그 앞부분은 포장할 필요가 없는데, 이 부분을 클리어 웨이라 한다. 클리어 웨이의 폭은 활주로 중심선의 연장선으로부터 양측으로 각각 75m 이상이 필요하다. - stop way
여유 공간이란 뜻으로, 보통 교량의 거더 아래 공간 등을 가리킨다. 거더 아래에는 그 교량 밑을 횡단하는 도로나 철도의 건축 한계에 상당하는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으며, 도로의 경우 차도부에는 높이 4.5m, 보도부에는 높이 2.5m 의 차량 또는 사람이 통행하기 위한 공간이 확보된다. 또한 철도의 경우 가공(架空) 전차선에서는 높이 5.05m, 일반의 경우에는 높이 4.9m의 가선(架線) 및 차량 통행을 위한 공간이 확보된다. 하천에 있어서는
신호 제어에 있어서 차량을 교차점 내에서 일소(一掃)할 목적으로 만든 황색 신호 시간과 전체 적색 신호 시간의 합. 이 값은 차량의 접근 속도와 교차점의 넓이에 따라 다르다.
보통 볼트 클리퍼라고 부른다. 어닐링 철선 등의 절단 공구의 일종으로, 절단 전용의 대형 펜치와 같은 기능을 갖는다. 대형의 것은 전체 길이가 1m를 넘는 것도 있다. 또한 전단날의 교체에는 와이어 로프를 절단하기 쉽도록 날의 한쪽이 반원으로 움푹하게 들어간 것을 부착하는 기구도 있다.
CG의 출력시에 필요한 기능의 하나로, 모델링한 형상을 화면 표시하는 경우, 표시 화면에서 벗어난 부분과 벗어나지 않은 부분으로 나누어서 후자만을 남기는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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