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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스 등의 압축 부재로서 강판이나 형강을 조합한 단면을 가진 것.
일반적으로 레일을 사용하고 볼트로 조립하며 상판(床板)에 리벳으로 부착하여 제작한 것으로, 망간 크로싱처럼 일체적으로 주조된 것과 구별되는 명칭이다.
조립형의 인공 경량 골재를 제조할 때 분말상으로 된 원료를 구상(球狀)으로 조립하는 기계.
조립의 구조를 분명히 하여 각 단위 또는 부품의 관련을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한 도면.
조골재, 세골재, 필러 및 아스팔트의 가열 혼합물로 합재조도에서의 2.5mm 체의 통과분이 20∼25%의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아스팔트 포장의 기층에 쓰인다.
굵은 골재, 잔골재, 필러 및 아스팔트를 사용한 포장용 가열 혼합제로, 그 합성 입도에 있어서 2.5mm 체 통과분이 20 ~ 35%인 것을 조립도, 통과분이 35 ~ 50%인 것을 밀립도, 50 ~ 80%인 것을 세립도 아스팔트 콘크리트라 한다. 일반적으로 조립되는 기층에, 밀립도와 세립도는 표층에 사용된다. - asphalt concrete
골재의 입도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1조의 표준망체 80, 40, 20, 10, 5, 2.5, 1.2, 0.6, 0.3, 0.15mm를 사용하여 골재의 체 분류 시험을 한 경우 각 체에 걸리는 양의 누계 중량 백분율을 합하여 100으로 나눈값. 적당한 범위는 잔골재는 2.3 ~ 3.1, 굵은 골재는 6 ~ 8 이다.
여러 종류의 재료로 이루어진 부분을 적당한 방법으로 합성하여 하나의 보로서 작용하도록 한 것. 강철 콘크리트의 조립보나 나무 콘크리트 조립보 등이 있다.
지름 2~0.2mm 사이의 모래를 조립사라 하며, 거친 모래라고도 한다.
- traveling 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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