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부산경제의 한 축으로서 전통시장 상인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한 -
부산시, 「제1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행사 개최
- 부서명
- 소상공인지원과
- 전화번호
- 051-888-4744
- 작성자
- 권성혜
- 작성일
- 2023-04-14
- 조회수
- 727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4.16. 부산사직실내체육관에서 우수상인 시상, 화재안전교육, 상인역량강화 강연, 건강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부산 16개 구·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 등 2,000여 명 참여 예정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 다짐과 함께 2030세계박람회 최종 유치를 기원하는 이벤트도 펼쳐
- 첨부파일
-
- 보도자료(부산시, 「제1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행사 개최).hwp (파일크기: 140 KB, 다운로드 : 111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시상인연합회(회장 권택준)는 오는 4월 16일 부산사직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상인을 위해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코로나19에 이은 고물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단합된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시상인연합회가 주관하며,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부울경지역본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은행 등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산 16개 구·군 전통시장 상인, 상점가 상인 등 2,000여 명이 참석 가운데, ▲유공상인 시상 ▲2030세계박람회 최종 유치기원 퍼포먼스 ▲화재안전 교육 ▲우수 전통시장 사례 발표 ▲초청강연 ▲한마음 체육대회 ▲행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상인들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해 시민들뿐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고 싶은 부산지역만의 특색이 담긴 전통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최종 유치’를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를 펼친다. 이를 통해 부산 전통시장 상인들이 지역의 발전과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협력하자는 뜻을 같이할 예정이다.
한편, 우수상인 시상식에서는 특성화 전통시장 육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성북시장’ 하영호 상인회장 등 10명에게 표창장과 감사장을 수여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시 최초로 개최되는 상인의 날 행사가 상인들의 단결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쟁력 있고 활기찬 전통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