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하단∼녹산선」 기본계획(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습니다 -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기본계획(안) 시민공청회 개최
부서명
도시철도과
전화번호
051-888-4074
작성자
윤대근
작성일
2023-04-05
조회수
92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21. 14:00 명지노인종합복지관에서 「하단~녹산선」 기본계획(안) 시민공청회 개최… 세부노선 및 시설계획 등 기본계획(안) 발표 및 전문가, 시민 등 의견 청취 ◈ 4.24. 18:00까지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기본계획(안)에 대한 의견 제시할 수 있어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4월 21일 오후 2시 명지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기본계획(안)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공청회는 새롭게 수립한 「하단~녹산선」의 기본계획(안)에 대하여 관련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단~녹산선」은 서부산권의 교통혼잡난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철도 노선 사업으로, 지난해 6월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현재 기본계획 승인 절차를 이행 중이다.

 

  부산시는 예비타당성조사 이후 「하단~녹산선」사업계획을 더욱 세부적이고 구체화하여 기본계획(안)을 마련했다. 공청회 당일 ▲차량시스템 선정사항 ▲노선 세부계획 및 연장 ▲정거장 및 차량기지 계획 ▲구간별 추진공법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공청회는 기본계획(안)에 대한 발표 이후 전문가들의 토론 및 의견교환, 참석 시민들의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되며, 당일 참석이 어려운 시민들은 4월 24일 오후 6시까지 부산시청 누리집 또는 담당부서 전화(☎051-888-4074), 팩스(☎051-888-4079), 전자우편(prestige13@korea.kr)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내실있는 기본계획(안)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전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제시를 당부드리며, 서부산권의 도시철도 인프라 확충을 통한 도시 균형발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