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지역 군부대 및 의무경찰의 애로사항 청취, 상호 협력방안 논의 -

부산시, 연말 국군장병 및 의무경찰 위문금 전달
부서명
총무과
전화번호
051-888-1851
작성자
정솔
작성일
2022-12-23
조회수
75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간부, 연말 지역 내 육․해․공군 및 의무경찰 등 9개 부대 격려 … 행정부시장 등 2급 이상 간부 방문하여 애로사항 청취 및 지역 발전방안 논의 ◈ 시․구․군, 공기업 직원들의 정성 모아 성금 3,200여만 원 모금하여 국가보훈처 송금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시와 구․군, 공기업 소속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국군장병 및 의무경찰 위문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병진 행정부시장은 오늘(23일) 오후 공군 공중기동정찰사령부를 직접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하며, 송경주 기획조정실장 등 2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오는 12월 30일까지 부산 지역 내 부대를 방문하여 연말에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국군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위문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매년 연말 간부들을 중심으로 지역 내 군부대 및 경찰서 등을 방문해 격려와 함께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최근 지역 내 코로나 재확산 등을 고려하여 위문금을 기관장에 전달하고 국군장병들에게 안부와 격려의 말을 대신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한편, 부산시는 1978년부터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하는 ‘국군장병 위문 성금 모금’에 매년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11월부터 한 달 동안 시 본청을 비롯한 사업소, 자치구․군, 지방 공기업의 임직원 등이 참여하여 총 3,236만 6천 원을 모금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추운날씨에도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의 노고가 있기에 우리 국민들이 편하게 지낼 수 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추운 겨울, 정성으로 모은 위문금으로 조금이나마 온정이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군부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