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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관련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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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가 직선으로부터 원곡선에 진입할 때 곡률이 0에서 일정치로 갑자기 변화하므로 급격한 횡력을 받게 된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직선과 원곡선 사이에 넣는 곡률을 차례로 변화시키기 위한 곡선을 말한다. 철도에서는 3차 포물선 또는 정현(sine) 반파장의 체감곡선을 이용하도록 되어 있다.
완화곡선의 길이는 1) 차륜의 고정축거로 인한 3점 지지에 따른 차륜의 부상량을 일정치 이하로 억제한다. 2)캔트의 시간변화량을 일정치이하로 억제한다 3) 고속열차에 의한 캔트이 부족량을 일정치이하로 억제한다. 이 3점을 고려해서 아래 방식에 의해 구한 값 가운데 최대치 이상으로 한다. 1선급 1300 C, 2선급 1000 C, 3선급 700 C, 4선급 600 C (C캔트량)
실리카를 많이 포함하여 콘크리트용 혼합재로서 이용된다.
실린더 내의 피스톤의 왕복 운동에 의하여 공기를 압축하는 공기 압축기.
실린더 내를 피스톤이 왕복하는 기관. 피스톤의 왕복 운동을 크랭크 기구에 의해 회전 운동으로 변환하는 구조(왕복 슬라이더 크랭크 기구)가 보통이다.
실린더 내에 있는 피스톤에 왕복 운동을 부여하고 이것에 의하여 실린더에 흡입된 기체를 압축. 토출하는 기계를 말한다.
원통형 실린더 내의 피스톤의 왕복 운동에 의해서 직접 액체에 압력을 주는 펌프. 플런저형. 버킷형. 피스톤형이 있다. 양수량이 적고, 고압을 요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일정한 주기를 갖고 양 방향으로 교대로 흐르는 조류를 말하며, 역전조류 또는 반전조류라고도 한다.
고무 타이어 3륜차의 섀시에 드리프터라는 착암기를 부착한 드릴.
반암기를 고무 타이어의 경차량에 장치하여 임의의 각도로 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왜건 드릴은 댐 공사, 도로 그밖의 토공사에 쓰이며 비교적 얕은 구멍 파기에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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