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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공시 관련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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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내에 있어서 작업환경과 환기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CO, NO2 등의 유독가스를 정기적 및 필요에 의해서 측정한다. 메탄(CH4), 황화수소(H2S) 등의 배출가스나, 산소결핍 등이 예상될 경우는 매일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측정한다.
터널공사용의 기관차는 디이젤 기관차, 축전지 기관차, 전기 기관차(가선식)의 3종류로 나눈다. 전기기관차는 일반적이 못되고 또 CO 가스의 처리문제에서 디이젤 기관차보다 축전지 기관차가 더 많이 쓰인다.
터널을 건설할 때 먼저 지상에서 행한 측량을 기본으로 해서 굴진하는데 따라 지하갱내에서 행하는 측량을 말한다. 조준거리를 크게 잡을 수 없는 등으로 오차가 생기기 쉬우므로 유의해야만 한다.
다량의 암석 채취를 목적으로 한다든가, 정지(整地)를 위해 산기슭으로부터 수평으로 갱도를 굴착하고, 그 안쪽으로 대량의 폭약을 장입하여 폭파시키는 방법.
건식의 모르타르 분사 공법으로, 시멘트 건 등을 사용하여 노즐 끝에서 물을 가하면서 한다.
20cm 이상의 플랑크톤을 말한다.
I형 거더에 있어서의 상하 플랜지 뒷면 사이의 거리.
교량 본체의 최하단으로부터 수면 또는 지반까지의 공간. 하천의 경우 계획 고수위 위의 거더 아래 여유 높이가 계획 고수 유량에 의해 결정되고 있다. 또 항해 하천이나 해협 등에서는 각각 항로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그 가교 위치에서의 거더 아래 공간을 정해두어야만 한다. 과선교(跨線橋)의 경우는 철도의 건축 한계, 가도교(架道橋)의 경우는 도로의 건축 한계가 있기 때문에 교체(橋體)의 어느 부분도 이 한계를 넘어서서는 안된다. - bridge len
거더를 주체로 하는 교량.
목재 거더, 철근 콘크리트 거더, 강거더,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 거더 등의 메인 거더를 배열하여 구성한 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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