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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판을 파쇄하는 기계. 구조는 잭 해머와 같고 압축 공기를 이용하는 것과 전동식이 있다.
도로의 실 연장에 대하여 포장된 부분의 연장이 차지하는 비율.
자연석, 깬돌, 마름돌, 콘크리트 평판, 벽돌 등의 석재를 써서 포장하는 것 혹은 거기에 사용하는 돌.
블록 포장용 재료의 일종. 이것을 나란히 깔아 포장한다.
포장용의 타르에는 직류(直留) 타르. 컷백 타르가 주로 이용된다. 아스팔트에 비해 내수성. 침투력이 우수하지만 결합력이 약하고 노화 현상이 일어난다.
포장육이라함은 식육을 절단하여 용기에 담아 포장하고 냉장 또는 냉동한 것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목적으로 포장한 것을 말한다(육함량 100 %).
포장 표면에 가늘고 얕은 홈(10mm×10mm∼0.5mm ×0.5mm)을 새겨 항공기나 차량의 마찰저항을 증대해서 결과로는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방벙이다. 활주로에서는 횡단방향으로 그루우빙 시공을 한다.
도로포장이 그 기능을 지속하기 위한 요인으로는 교통량, 포장재료, 노상의 CBR, K값(지지력계수), 배수, 마모, 동결등을 들 수 있다.
혼화재의 일종으로서 그 자체에는 수경성이 없으나 콘크리트 중의 물에 용해되어 있는 수산화칼슘과 상온에서 천천히 화합하여 물에 녹지 않는 화합물을 만들 수 있는 실리카질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미분말 상태의 재료
화산회, 화산암의 풍화물로, 가용성 규산을 많이 포함하고, 그 자신은 수경성(水硬性)은 없으나 물의 존재로 쉽게 석회와 화합하여 경화하는 성질의 것을 총칭해서 말한다. 시멘트 혼합재, 용성 백토, 규산 백토, 의회암의 풍화물 등의 천연 포졸란과 플라이애시(fly-ash) 등의 인공 포졸란이 있다. 위의 것과 같은 성질의 것이 처음에 이탈리아의 Pozzuoli에서 채취되었기 때문에 이 이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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