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부산시, 상반기 소비자 상담 14.7퍼센트(%) 증가… 맞춤형 피해 예방 교육 추진
- 부서명
- 경제정책과
- 전화번호
- 051-888-2143
- 작성자
- 박연홍
- 작성일
- 2025-09-17
- 조회수
- 28
- 공공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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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제목
- ◈ 상반기 소비자 상담 작년 같은 시기보다 14.7퍼센트(%) 증가… ▲의류·섬유(802건) ▲이동전화 서비스(470건)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429건) 순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관련 상담 61건으로, 작년 동기간 대비 급증… ▲[상담사유] 계약 해제(5천54건), 품질·사후관리(4천334건) ▲[나이별] 30~40대가 전체의 약 48퍼센트(%) ▲[성별] 여성이 56.8퍼센트(%) 차지 ◈ 시, ▲맞춤형 소비자 교육 ▲다발 품목 중심 피해 예방 홍보 ▲시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을 통한 피해 사례 안내 등을 통해 안전한 소비 환경을 조성할 계획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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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917 보도자료(부산시, 상반기 소비자 상담 14.7퍼센트(%) 증가… 맞춤형 피해 예방 교육 추진)_00.pdf (파일크기: 162 KB, 다운로드 : 2회) 바로보기
- 0917 보도자료(부산시, 상반기 소비자 상담 14.7퍼센트(%) 증가… 맞춤형 피해 예방 교육 추진)_00.hwp (파일크기: 170 KB, 다운로드 : 6회) 바로보기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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