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부산시, 전국 최초 민원 대응 "인공지능 에이전트(AI Agent) 서비스 실증사업" 추진
- 부서명
- 정보화정책과
- 전화번호
- 051-888-2352
- 작성자
- 오명석
- 작성일
- 2025-09-08
- 조회수
- 166
- 공공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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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제목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공모사업 선정 ◈ 주요 사업내용은 ▲민원대응 부산형 특화 대형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 개발 및 실증 ▲검색증강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반 민원 답변 체계 도입 ▲전국 확산 가능한 표준화 모델 제시 등 ◈ 시, 공무원의 업무 부담 경감, 시민 서비스 품질과 신뢰도 향상, 신속·정확한 행정 처리와 지역 기반 인공지능(AI)산업 활성화 등 기대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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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908 보도자료(부산시, 전국 최초 민원 대응 '인공지능 에이전트(AI Agent) 서비스 실증사업' 추진).hwp (파일크기: 273 KB, 다운로드 : 20회) 바로보기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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