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전국 최초 민원 대응 "인공지능 에이전트(AI Agent) 서비스 실증사업" 추진
부서명
정보화정책과
전화번호
051-888-2352
작성자
오명석
작성일
2025-09-08
조회수
1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공모사업 선정 ◈ 주요 사업내용은 ▲민원대응 부산형 특화 대형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 개발 및 실증 ▲검색증강생성(RAG,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반 민원 답변 체계 도입 ▲전국 확산 가능한 표준화 모델 제시 등 ◈ 시, 공무원의 업무 부담 경감, 시민 서비스 품질과 신뢰도 향상, 신속·정확한 행정 처리와 지역 기반 인공지능(AI)산업 활성화 등 기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