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생명을 살리는 사람, 바로 우리 -

부산시, 「제1회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418
작성자
김민정
작성일
2023-06-14
조회수
44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6.14. 10:00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 헌혈유공자 포상 ▲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 ◈ ‘제2회 직원 헌혈의 날’도 운영… 6.14. 10:00 ~ 16:30 시청과 경찰청 사이 도로변에서 헌혈버스 3대 이용해 시청, 부산경찰청 직원 등 대상으로 진행 ◈ 이번 행사로 헌혈 동참 시민에게 감사의 뜻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오늘(14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헌혈자의 날’은 매년 6월 14일로,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가 차원의 헌혈자 예우 강화를 위해 2021년 12월 「혈액관리법」 개정으로 지정됐다.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제1회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는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식전 기념공연 ▲ 헌혈유공자 포상 ▲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기념행사와 함께 시는 ‘제2회 직원 헌혈의 날’도 운영한다. 직원 헌혈의 날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시청과 경찰청 사이 도로변에서 헌혈버스 3대를 이용해 시청, 부산경찰청 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코로나19 위기단계 하향으로 헌혈 참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직원 헌혈의 날 행사로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공직자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헌혈 기부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그간 혈액 수급 위기마다 솔선수범해 헌혈에 동참해주신 시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1회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와 함께 마련한 ‘제2회 직원 헌혈의 날’에도 직원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리며, 우리시는 헌혈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안정적인 혈액 수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