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 추진 -

부산시,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 신청 접수… 6월 30일까지
부서명
정보화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371
작성자
김희정
작성일
2023-06-05
조회수
55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기초생활수급자 및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 그린컴퓨터(PC) 600대 보급 예정 ◈ 6.5.~ 6.30.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신청서 제출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 사업’은 시청, 구·군청 등 공공기관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컴퓨터 중 내구연한이 지나 교체되는 컴퓨터를 수집, 정비하여 보급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600대를 무상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부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와 사회복지시설이며, 2021년 이후 ‘사랑의 그린컴퓨터(PC) 보급사업’이나 교육청의 ‘교육 정보화 사업’을 통해 보급받은 이력이 있는 세대 및 단체는 보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및 구·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5일)부터 6월 3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 후에는 구·군별로 배정 수량에 따라 보급 대상을 선정하며, 보급 대수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중 구·군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보급대상자에게는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집·정비 일정에 따라 8월 이후 순차적으로 배부되며, 보급일로부터 1년간은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경제적 이유 등으로 정보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더 나은 정보 이용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