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부산시,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 부산 건립」 업무협약 취소
- 부서명
- 투자유치과
- 전화번호
- 051-888-4461
- 작성자
- 황순정
- 작성일
- 2023-05-22
- 조회수
- 615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지난 2021년 8월 부산시 포함 3개 기관이 체결한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 부산 건립」, 민간사업자 측 사업성 부족 및 투자미이행 등 사유로 사업 중단된 상태… 사실상 소더비 유치 관련 사업 포기로 불가피하게 업무협약 취소 결정
- 첨부파일
-
- 5-22(월) 부산시 보도자료(부산시,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 부산 건립」 업무협약 취소).hwp (파일크기: 164 KB, 다운로드 : 123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2021년 8월 23일, 부산시-㈜코리아소더비국제부동산-소더비부산㈜ 3자 간 체결한 업무협약을 취소한다고 오늘(22일) 밝혔다.
당초 협약의 주요내용은 ㈜코리아소더비국제부동산[현(現)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과 소더비부산㈜[현(現) 동부산컨셉트테마파크㈜]가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 부산」을 건립하고, 부산시는 행정적 지원을 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후 업무협약 민간 당사자인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주)’는 사업성 부족을 이유로 사업추진을 철회하였고, ‘동부산컨셉트테마파크(주)’는 ‘코리아소더비인터내셔널리얼티(주)’의 투자 약속 미이행을 사유로 결별하여, 협약내용을 이행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 이에 부산시는 협약 당사자에게 사업 추진에 대한 의견을 재차 확인하고, 지난 5월 19일 업무협약 취소를 최종 통지하였다.
시는 이 업무협약에 대해 행정적 지원만을 약속하여 재정적인 부담이나 손실은 없으나, 대외적으로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협약 취소를 이날 전격적으로 공식화한 것이다.
부산시 김귀옥 투자유치과장은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시리아 관광단지 트렌디스토어 부지 매입 당사자인 ‘동부산컨셉트테마파크(주)’는 사업계획을 변경하여, 전시 및 판매시설과 업무시설이 포함된 「오시리아 오토비즈월드」 건립 사업에 대한 건축허가를 득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