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해양사 및 해양문화를 쉽고 재밌게 알아볼 수 있는 -
해양인문학프로그램 ‘해양 事? 해양 史!’실시
- 부서명
- 해양자연사박물관
- 전화번호
- 051-550-8824
- 작성자
- 남영웅
- 작성일
- 2023-03-01
- 조회수
- 522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해양인문학 교육프로그램 ‘해양事? 해양史!’실시… 한국사, 세계사, 동아시아사와 연계한 해양사 교육 ◈ 3월부터 월 1회 교육, 3.1~3.22. 온라인 통해 선착순 접수 진행
- 첨부파일
-
- 보도자료(해양인문학프로그램 ‘해양 事 해양 史!’실시).hwp (파일크기: 125 KB, 다운로드 : 64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은 오는 3월부터 해양인문학 프로그램 ‘해양事? 해양史!’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양자연사박물관이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해양인문학 프로그램 ‘해양事? 해양史!’는 박물관을 방문하는 청소년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박물관 교육주제의 다변화를 시도한 프로그램이다. 중․고등학교 한국사, 세계사, 동아시아사와 연계한 해양사를 에피소드별로 매달 교육한다.
‘해양事? 해양史!’의 3월 주제는 ‘페니키아인, 지중해의 탐험가들’이다. 청소년들에게 바다 문명을 연 민족 중 하나인 페니키아인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늘(1일)부터 3월 22일까지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교육 일자 및 인원은 신청 접수 결과에 따라 정해질 예정이다.
해양자연사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박물관 학예사와 관련분야 전문가가 직접 강의해 해양사와 해양문화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해양과 인류와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바다생물들과 어떤 유기적 관계가 있었는지 이해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아, 아동단체를 대상으로 한 방문 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자연사 박물관’도 오는 3월 중순부터 시행할 예정으로, 3월 주제는 ‘날아라 가오리’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해양자연사박물관 누리집(http://sea.busan.go.kr)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