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지역 공연생태계 강화를 위한 공연시설 운영모델과 실행방안에 따른 -

「신규공연장 운영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
부서명
문화시설개관준비과
전화번호
051-888-4842
작성자
박선옥
작성일
2022-12-12
조회수
57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13. 16:00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신규공연장 운영방안 마련 위한 시민토론회 개최…시의원, 전문가, 시민단체, 문화예술단체, 문화기관, 시민 등 100여 명 참석 ◈ 지역 공연생태계 강화와 연계한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 논의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13일) 오후 4시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신규공연장 운영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대규모 신규 전문공연장인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가 ‘25년 개관 예정임에 따라, 지역 공연생태계와 연계한 효율적 운영방안 수립을 위해 부산연구원에서 추진한 연구용역 결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토론을 거쳐 시의원, 예술단체, 문화기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주제발표,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그동안 연구용역을 추진한 부산연구원 오재환 선임연구위원이 ‘부산지역 공연생태계 강화를 위한 공연시설 운영모델과 실행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지역 공연예술생태계 현황 ▲대규모 공연시설 운영 방향과 역할 ▲최적 운영모델 설정 및 실행방안 등이다.

 

  이후 종합토론에서는 이상철 부산대학교 공공정책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박희용 시의원, 김평수 부산민예총 이사장, 양승엽 부산예총 부산음악협회 부회장, 장진규 드림문화오페라단 단장, 정두환 CBS 교향악단 예술감독, 김기환 문화체육국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신규공연장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토론회는 향후 부산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이 마련될 수 있는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날 토론회에서 제시된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향후 전문성과 조직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세계적인 전문음악공연장 운영방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