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만추홍엽을 만끽하며 -
부산시, 「MZ세대 욜로(YOLO) 갈맷길 투어」연계 워킹데이 추진
- 부서명
- 걷기좋은부산추진단
- 전화번호
- 051-888-1305
- 작성자
- 김일순
- 작성일
- 2022-11-16
- 조회수
- 684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11.16. MZ세대와 함께 욜로(YOLO) 갈맷길 3코스 블루라인 푸른모래 걸으면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및 생활 속 걷기 홍보 캠페인 전개
- 첨부파일
-
- 1116 보도자료(부산시,「MZ세대 YOLO(욜로) 갈맷길 투어」연계 워킹데이 추진).hwp (파일크기: 877 KB, 다운로드 : 76회) 바로보기
- 참고자료(욜로 갈맷길)-썸네일용.png (파일크기: 324 KB, 다운로드 : 48회) 바로보기
- 참고자료(욜로 갈맷길).png (파일크기: 541 KB, 다운로드 : 65회) 바로보기
- 내용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6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MZ세대 욜로(YOLO) 갈맷길 투어」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욜로(YOLO) 갈맷길’ 걷기 체험을 통해 갈맷길과 걷기 여행에 대한 MZ세대(청년층)의 관심을 제고하고 생활 속 걷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욜로(YOLO) 갈맷길이란, 부산에 오면 꼭 걸어봐야 하는 걷기 여행길로 코스당 반나절 이내로 완주할 수 있는 관광객 맞춤형 코스다. 해안코스 7개, 강변코스 1개, 산행코스 2개 등 총 10개 코스로 구성돼 바다와 산, 그리고 도심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부산만의 특색있는 정취를 느낄 수 있다.
MZ세대와 함께 걷게 될 욜로(YOLO) 갈맷길 3코스 ‘블루라인 푸른모래’는 옛 송정역을 출발하여 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까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아름다운 바다를 끼고 있어 햇살, 파도소리에 몸을 맡기고 걸으면서 힐링할 수 있는 코스이다. 무엇보다 블루라인 데크길과 해안열차가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는 「MZ세대 욜로(YOLO) 갈맷길 투어」와 연계하여 워킹데이 캠페인도 전개한다.「욜로(YOLO) 갈맷길, 워킹데이」는 한 달에 한 번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갈맷길을 걸으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및 욜로(YOLO) 갈맷길의 매력, 걷기 수칙 3‧3‧3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욜로(YOLO) 갈맷길은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2~3일 정도 체류하면서 갈맷길의 매력을 두루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된 명품 코스이다. 욜로(YOLO) 갈맷길을 걸으면서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힐링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