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글로벌 디지털금융 중심지 도약 기반 마련 -

부산시,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후오비」와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금융블록체인담당관
전화번호
051-888-4212
작성자
조주현
작성일
2022-09-14
조회수
107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14. 14:30, 시청 국제의전실(7층)에서 ‘후오비글로벌’ 및 ‘후오비코리아’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후오비코리아 본사 이전,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지원, 블록체인 전문 교육 및 블록체인 콘퍼런스 협력 등… 글로벌 디지털금융 도시 조성 기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4일) 오후 2시 30분 시청에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후오비글로벌’ 및 ‘후오비코리아’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오늘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조국봉 후오비코리아 의장, 최준용 후오비코리아 대표이사, 주화 후오비글로벌 대표이사 등 후오비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추진과 블록체인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부산의 글로벌 디지털 금융 허브 조성을 위해 부산시와 후오비가 함께 힘을 모을 계획이다.

 

  세부 내용을 보면,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한 후오비의 기술과 인프라 지원 ▲해외 블록체인 전문 기술자 1,500여명 이상 부산 유치 지원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 및 지원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후오비 관계자는 올해 안에 서울에 소재한 후오비코리아의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하고, 지역 블록체인 프로젝트 육성 및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 등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부산이 아시아의 디지털 금융 허브로 성장하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디지털자산거래소인 후오비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며,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부산을 블록체인 특화도시, 글로벌 디지털금융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