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부산시민의 자부심 찾는다…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개최
부서명
뉴미디어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385
작성자
노은영
작성일
2022-08-19
조회수
59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8.16.~10.28. 제3회 부산광역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개최… 부산의 매력과 부산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 영상 모집 ◈ 대한민국 국민, 국내 거주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해… 장르 제한 없이 주제와 관련된 3분 이내 순수 창작 영상물 공모 ◈ 최종 수상작 4편 선정해 상금과 상장 수여… 수상작은 ‘부산튜브’에서 공개할 예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부산의 매력과 부산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 영상을 모집하기 위해 10월 28일까지 「제3회 부산광역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이게 찐 부산바이브(VIBE)다’로 바이브(VIBE)는 분위기나 느낌을 뜻하는 단어로 ‘부산바이브(BUSAN VIBE)’란 ‘부산 사람들에게 자부심이 되는 부산만의 정체성을 지닌 모든 것(사람, 장소, 제품 등)’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바이브를 통해 민선 8기를 맞아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산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 국내 거주 외국인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부산 사람들이 자부심을 느끼는 부산만의 정체성 ▲부산의 인물과 자연, 문화 등 매력을 표현한 작품으로 장르 제한 없이 3분 이내(권장)의 순수 창작 영상물이면 된다.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http://badatv.busan.go.kr/)의 ‘바다스페셜>영상공모전’에 올리면 응모 완료되며 부산시가 시리즈로 제작 가능한 기획안을 함께 제출하면 가산점이 주어진다.

 

  시는 오는 11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4편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4팀에는 부산시장상과 함께 ▲대상 300만 원(1팀) ▲최우수상 100만 원(1팀) ▲우수상 각 50만 원(2팀) 등 총상금 50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부산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시는 수상작들을 시정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부산시 대표 유튜버로서 활동하거나 시와 협업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부산만의 바이브가 느껴지는 장소와 사람, 제품까지 다양하게 알릴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들이 제작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이라는 도시의 매력은 물론 부산시민의 저력을 알릴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