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지역 일자리 업무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

부산시,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교육과정 운영
부서명
경제일자리과
전화번호
051-888-4375
작성자
장슬기
작성일
2022-08-02
조회수
52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8.3.~11.9. 부산상공회의소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오후 7시~10시까지 진행… 8.3. 18:00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강식 열려 ◈ 지자체, 공공기관, 대학 등 지역 일자리 업무 담당자 교육, 국내 고용분야 최고 전문가 초빙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3일)부터 11월 9일까지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은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과정으로, 지자체·공공기관·대학 등 각 기관에서 지역 일자리 업무 담당자들에게 지역 고용환경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다.

 

  특히, 시는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일자리 관련 실무자들의 구인·구직 연계 능력을 높이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더 나은 일자리 사업 발굴·추진 역량을 키우고자 한다. 또한, 교육생, 강사 간의 지역 일자리 정보의 공유와 상호 협업도 기대한다.

 

  201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5기를 맞이한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은 지난 4년간 총 234명을 교육했고, 올해 교육생 모집에도 일자리 업무 담당자 130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5기 교육과정은 총 5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일부터 11월 9일까지 1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에서 다룰 내용은 다양한 일자리 창출 정책과 사례, 지역산업 노동시장의 특성, 일자리 관련 통계 지표 분석, 지역 일자리 위기와 대안적 정책과제, 청년·장노년 대상 일자리 정책 등 고용 정책 및 역량 함양에 필수적인 주제는 물론 최신 경향을 반영한 주제들까지 망라하고 있다. 

 

  강사진은 경성대 김종한 경제금융물류학부 교수를 비롯하여 경성대 박성익 국제무역통상학과 교수, 한국폴리텍2대학 이상호 학장, 한국노동연구원 김유빈 실장 등 국내 고용 분야 최고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일자리 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한 단계 높이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하며, 사업 발굴 및 운영 등 일자리 실무능력 향상으로 지역 고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