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21 혁신조달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부산시, 부산형 혁신조달 생태계 구축 본격 추진
부서명
혁신경제과
전화번호
051-888-7696
작성자
강경림
작성일
2021-03-23
조회수
42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혁신시제품 지정 및 시범구매제도를 활용한 혁신기업의 상용화 지원 본격 추진 ◈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남부발전과 협업, 관내 혁신기업들에 대한 1:1 맞춤형 지원 ◈ 조달청 ‘혁신시제품 지정’을 위한 전‧후 트랙 지원 ▲예비트랙 10개 사 ▲활성화 트랙 5개 사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와 한국남부발전은 관내 혁신창업기업의 조달시장 진입 및 안정적 성장을 위해 지난 10일 「2021 혁신조달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혁신조달’이란 공공이 혁신제품의 초기 구매자가 되어 기술혁신․혁신성장을 지원하고, 공공서비스의 질을 개선하려는 정책으로, 조달청 ‘혁신시제품 지정’ 및 시범구매제도를 통해 혁신기업의 상용화를 지원하게 된다.

 

  시는 지난해, 지역 혁신기업 간담회 개최 및 전국 최초 부산혁신조달기업협회 발족 지원, 혁신 우수사례 발표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부산형 혁신조달 생태계의 밑그림을 그려온 바 있다.

 

  올해는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남부발전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관내 혁신기업들에 대한 1:1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021 혁신조달 패키지 지원사업은 ▲혁신시제품 지정을 위한 1:1 컨설팅을 지원하는 예비트랙(10개 사) ▲혁신시제품 지정 이후, 사업화를 지원하는 활성화트랙(5개 사)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공고는 트랙별 참여기업 및 컨설팅 기관을 모집하는 것으로 공고 및 신청 기간은 3월 22일~4월 1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 참조 및 부산테크노파크(☎051-320-3524)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기업의 성장을 위해 흔쾌히 협업의 첫걸음을 내딛어준 한국남부발전에 감사하며,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혁신기업의 조달시장 진입률 제고와 지속 성장의 토대를 다져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