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코로나19 극복! (사)재부 대구‧경북시도민회 방역물품 기부 -

부산시와 대구‧경북, 소중한 나눔으로 상생의 길로!
부서명
자치분권과
전화번호
051-888-1809
작성자
유상우
작성일
2020-12-18
조회수
72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18. 11:00 기부물품 전달식 개최…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우방우 (사)재부 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등 참석 ◈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부․울․경과 대구․경북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상호 지지와 협조 당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사)재부 대구․경북시도민회와 오늘(18일) 오전 11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물품(마스크 1,000만 원 상당)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우방우 (사)재부 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 임원진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시기에 (사)재부 대구․경북시도민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물품(마스크 1,000만 원 상당)을 부산시로 전달했다. 시는 전달받은 마스크를 생활치료센터 근무자들과 방역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우방우 재부대구경북시도민회 회장은 “그동안 부산지역은 코로나19 대응에 뛰어난 모습을 보여왔다. 이번 위기도 시민들과 힘을 모아 잘 극복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코로나19 극복, 나아가 부산발전을 위해 시도민회가 똘똘 뭉쳐 힘을 보태겠다. 시에서도 코로나19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여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라는 엄중한 시기에 귀중한 방역물품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지난 2월 부․울․경이 뜻을 모아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는 대구를 지원했고, 병상이 부족하면 각 지역의 환자를 서로 이송해 치료하는 등 경계를 넘어 서로 도우며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나누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부산은 지금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길목에 있다. 이 모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 혼자만의 힘으로 할 수 없다. 부·울·경을 넘어 대구·경북까지 영남권 전체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서로 돕고 상생하자.”고 힘주어 덧붙였다.

 

  한편, (사)재부 대구·경북시도민회는 지난 2019년에는 해운대수목원 내 편백숲 조성에 1,000만 원을 기부했고, 올해 초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구호금 1,000만 원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