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한 공동세미나 개최 -

부산시와 부산교육청, 부산 미래를 위해 머리 맞댄다
부서명
교육협력과
전화번호
051-888-2002
작성자
고수남
작성일
2019-12-11
조회수
87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12. 14:00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함께 공동세미나 열어 ◈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의논, 시정과 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협력 강화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시교육청은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12월 12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관련 전문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주제로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 ▲부산시는 김용구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기획경영실장이 ‘문해교육 현황조사를 통한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제목으로, ▲교육청은 류영규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부산미래교육 방향 탐색에 관한 기초연구’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한 후, 부산교대 성병창 교수 주재로 6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시는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평생교육의 한 부분으로서 문해교육에 대한 수요와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시점에서 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이번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으며 연구결과는 향후 평생교육 정책 수립에 참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청에서도 4차산업혁명과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속에서 미래 교육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탐색하는 것은 시의적절하면서도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주제 선정의 배경으로 꼽았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공동세미나는 부산발전과 교육혁신을 위해 부산시와 교육청이 함께 고민하고 의논하는 자리”라며, “이를 통해 양 기관이 시정과 교육행정을 위하여 한층 더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