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부산시, 어린이 숲체험 한마당 행사 개최-
푸른 숲 체험하고, 숲에 소중함을 깨달아요~
- 부서명
- 산림생태과
- 전화번호
- 051-888-3854
- 작성자
- 노아름
- 작성일
- 2019-10-06
- 조회수
- 801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10.8. 초읍동 어린이공원 내 학생문화회관 앞 야외광장 등 부산 시내 5곳에서 개최 ◈ 사전 예약한 약 3천900여 명의 어린이들 참가, 어린이들의 건전한 정서함양 기대
- 첨부파일
-
- 숲체험 한마당 행사 관련 사진.jpg (파일크기: 18 KB, 다운로드 : 42회) 미리보기
- 참고자료2.hwp (파일크기: 831 KB, 다운로드 : 45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시 주최, (사)부산경남숲해설가협회 및 (사)부산숲유치원연합회에서 공동 주관으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을 통한 창의성 발달과 숲으로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숲체험 한마당 행사를 10월 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초읍 어린이대공원 등 5개 장소에서 일제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시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등 사전에 예약 신청한 3,900여 명이 다양한 숲을 체험하고 이를 통한 창의성 발달과 숲에 대한 인성함양 등을 목적으로 기획된 것이다.
부산시는 어린이대공원과 부산산림교육센터, 대연수목전시원, 화명수목원, 서구 엄광산 등 숲체험 한마당 행사를 지역별로 나누어, 참가자들이 행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위해 (사)부산숲유치원연합회 부산지회에서는 9월 19일부터 9월 24일까지 사전에 참가신청 접수를 받은 바 있다.
숲체험 한마당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숲 해설과 자연물 만들기, 생태놀이 등이 있으며 숲해설가와 유아숲지도사 등 산림교육 분야 전문가 및 자원봉사자 등을 배치하여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이 기대된다. 특히, 숲체험학습센터에서는 가정보육 어린이 및 부모, 장애인 등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숲 체험을 통하여 잠재력을 일깨우고, 숲에서 마음껏 놀며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평소에도 부산산림교육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교육 프로그램이 운영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숲체험 한마당 행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산림생태과(888-3854)나 (사)부산숲유치원연합회 부산지회(781-482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