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 부산시 공유경제 촉진을 위한 제3기 위원회 출범 -
시민과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공유경제정책 본격 추진
- 부서명
- 사회적경제과
- 전화번호
- 051-888-4661
- 작성자
- 강혜지
- 작성일
- 2019-06-11
- 조회수
- 932
- 공공누리
-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제목
- ◈ 6.12. 10:30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제3기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 개최 ◈ 공유경제 관련 전문가 및 시민 등 13명으로 구성, 부산시 공유기업(단체)지정 및 지원사업 대상 심의 등 공유경제활성화 방안 논의
- 첨부파일
-
- 참고자료 2.hwp (파일크기: 15 KB, 다운로드 : 191회) 미리보기
- 내용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6월 12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부산시 공유경제활성화를 위한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제3기 위원 위촉식을 갖고 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경제부시장, 일자리경제실장,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장인 유재수 경제부시장 주재로 2019년 공유경제 기업(단체) 지정·재지정 및 촉진지원 사업 대상에 대한 심의와 의결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5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등 쟁쟁한 경쟁을 거쳐 선별된 대상기업(단체)들이 최종 승인을 받기 위한 절차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건 심의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정책 추진과 내실 있는 위원회 운영을 위한 부산시 공유경제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보고와 위원 토론 등도 이어질 예정이다.
부산시 공유경제촉진위원회는 「부산광역시 공유경제촉진 조례」에 따라 2015년 4월 설치됐다. 이번 3기 위원회는 기관추천 및 공모를 통해 13인으로 구성되며, 법률·학계·공유활동가 등 전문가 및 시민이 참여하게 된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공유경제촉진 기본계획 수립, 공유기업(단체) 지정·취소, 부산시 공유경제 촉진에 관한 중요사항 등에 대해 심의·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한편, 시는 매년 공유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단체)에 공유기업 지정서 및 ‘공유경제 부산’ 로고 사용권, 공유경제 사업비 신청자격 등 부여하고 있으며, 공유기업 컨설팅 및 교육 지원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9개사가 신규지정 및 재지정 되었다.
부산시 유재수 경제부시장은 “이번 3기 공유경제촉진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부산시 공유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공유경제정책을 위해 힘쓸 것”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