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청소년 性 문화센터」 수탁사업자 공모

부서명
아동청소년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892
작성자
강명희
작성일
2008-04-08
조회수
49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현장 체험 중심의 청소년 性 문화센터 설치·운영할 법인 또는 단체 4.18(금)까지 공모
내용
부산시는 청소년들의 푸른 성장을 돕고 건전한 性 가치관을 함양하기 위해 설치되는 청소년 성 문화센터 설치·운영을 수행할 단체 및 법인을 오는 4월 18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성 문화센터에서는 기존의 단편적인 지식전달 위주 학교 성교육에서 탈피하여, 상시적이고 현장 체험형 교육장을 설치하고, 멀티미디어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실천적인 체험 중심의 현장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지난해 5월에 청소년종합지원 센터 내(231㎡)에 청소년 성 문화센터를 개소하여 각종 체험 실습모형 학습에 대해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각급 학교와 시설에서 교육 수요 신청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올해 추가 설치를 위한 국비를 확보해 사업자를 공모하게 되었다.

청소년 성 문화센터 사업자는 3년 이상 청소년 사업 실적이나 청소년대상 성교육 실적이 있는 단체 또는 법인이어야 하며, 교육장과 사무실을 제외하고 165㎡이상의 전시관 시설이 갖추어야 한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법인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첨부해 시청 아동청소년담당관실로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되며, 부산시는 시설사업자가 확정되면, 올해 5월부터 설치·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시역규모에 비하여 턱없이 부족했던 청소년 성교육 인프라가 확충됨에 따라 청소년 스스로 건강한 성 정체성을 지닌 개인으로 성장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