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1(목)까지 “부산시청 로비 콘서트” 공연희망 단체 모집... 월 1회 이상 정기 공연이 가능한 5인 이상 회원 가진 음악 및 문화공연 단체(동호회) 대상
내용
부산시는 시청사 연산동 이전 10주년을 맞아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시청 로비에서 열리는 쌈지 공연인 “부산시청 로비 콘서트”에 참여해 공연할 단체(동호회)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은 5인 이상의 회원을 가진 공연 단체로서,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공연이 가능한 음악 및 문화 공연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31일까지 희망 신청서를 접수한다.
부산시는 공연을 희망하는 단체의 접수를 받은 후 공연 횟수·일정 등을 감안해 결정하고, 공연 장소(무대) 및 부대 시설은 제공하되 공연에 따른 경비는 지원하지 않을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에서는 지난 1월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좀 더 가깝고 쉬운 곳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주기 위해 매월 2, 4주 수요일에 쌈지 공연인 “부산시청 로비 콘서트” 개최 계획을 마련해
지난 1월 9일(수)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청 로비에서 첫 공연으로 시립합창단과 시립국악 관현악단이 함께 참여하는 부산시립교향악단의 공연(레이디스필 앙상블 - 9중주)을 개최하였으며, 오는 23일(수)에는 다음 공연을 개최하며, 2월부터는 매주(수요일) 개최하기로 한 바 있다.
부산시는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모집에 관심 있는 음악 애호가는 물론 문화 및 예술 공연단체나 동호회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