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성매매방지법 4주년 기념 문화 행사 - 성매매 불법경고(Red Card) 메시지 전달

부서명
여성정책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961
작성자
민경연
작성일
2008-08-19
조회수
30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내일(8.20,수) 18:30~21:00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 사진 전시회·성의식 OX퀴즈, 공연 및 시민 장기자랑 등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내용
성매매방지법 제정 4주년을 기념해 휴가철을 맞아 해운대를 찾은 피서객과 청소년·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성매매방지법의 내용을 알리고 성매매 예방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성매매 현장상담센터 해솔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내일(8.20,수)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해운대 해수욕장 이벤트 광장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성매매방지법 제정 4주년이 되었으나 아직도 시민들의 의식 속에 잠재되어 있는 성매매에 대한 생각이 “그저 나쁘다”, “안해야 한다”는 것들은 있지만 성매매가 불법이면서 차별을 받는다는 의식은 여전히 미약한 상태여서 성매매는 불법이라는 경고(''Red Card'')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식전행사로 사진전시회를 개최하고 정식행사로는 성의식 OX퀴즈, 성매매예방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 포돌이·포순이 공연, 영상물 상영(시민인터뷰), 시민장기자랑, 밸리댄스, 힙합댄스, 성악, 사물놀이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성매매 근절 문화행사를 통해 성매매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는 성매매에 대한 시민 및 사회적 인식이 전환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