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 12. 12(금) 14:00 부산광역시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가지고
내용
부산시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가족의 조기정착과 사회통합을 위하여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제 1차 회의를 개최한다.
이 회의에서는 민간단체 및 전문가 그룹 유관기관 등이 참석하여 유기적인 협력을 통하여 다문화가족에 대한 체계적, 전문적인 지원 방안을 협의한다.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는
- 공공기관, 시의회, 외교계, 시민단체, 학계, 법조계, 경제계,문화계, 연구기관등 10개 분야기관 대표 19명으로 구성되어 있어 있다.
이번 회의는 부산시다문화가족지원종합계획 설명과 각 기관,단체별 사업 추진현황과 상호 공동 협력 방안 등을 협의 하게 된다.
『부산광역시 다문화가족지원 협의회』는 지역 다문화 가족 자녀에게 꿈과 희망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운영될 예정이며 주요기능은 사회적 변화에 대응한 행정 지원 방안과 지역 공동 사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다문화 가족의 사회 통합을 위한 세미나, 포럼 개최에 따른 기관, 단체별 효율적 역할 분담 등 이다.
앞으로도 부산시에서는 지속적으로 분기 1회 정도 협의회를 개최하여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 하여 실효성 있는 다문화가족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6개 분야별 실무분과단을 운영하여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주체간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사업 통합 시스템을 구축 하므로써 시민들의 편견없는 관심속에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위해 역할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