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 1~8. 22까지 주부, 일반인, 학생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대로 알고 ‘행동하는 소비자! 소비자주권 실현 앞당긴다.’란 체험사례 공모
내용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및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소비자가 시장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소비자주권 의식을 높이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소비자주권 실현에 관한 체험사례」를 공모한다.
“제대로 알고 행동하는 소비자! 소비자주권 실현 앞당긴다.”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체험사례 공모는 주부, 일반인, 학생 등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특정상품을 구매하기로 결정하는 과정에서 경쟁상품간의 품질·가격 등 구매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활용한 사례 △소비생활 과정에서 경험한 피해사례에 대해 능동적이고 현명하게 대처한 사례 및 피해예방을 위한 제언 △제품의 하자에 관한 정보 및 제품개선 아이디어를 기업에 제공하여 반영한 사례 △어린이, 청소년, 취약계층 등 각종 집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교육 사례 등을 수기형식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로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한국소비자원(교육기획팀)으로 접수하면 된다.(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 108 한국소비자원 교육기획팀/ 이메일 : consumer@kca.go.kr)
당선작 발표는 9월 18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고 대상(1명) 당선작엔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금상(2명), 은상(4명), 장려상(10명)에게도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과(☎02-2023-4315), 한국소비자원 교육기획팀(☎02-3460-3255),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02-774-40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