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 26(수). 08 : 20 ~ 08 : 50 주요교차로, 지하철 역 등 유동 인원이 많은 지역(자치구(군)별 2~3개소 선정 부산은행과 합동 실시), 과꽃, 맨드라미 등 20만봉지
내용
부산시는 아름다운 녹색도시 부산 만들기 운동과 봄철 환경정비의 일환으로 부산은행과 합동으로 ‘ 새봄맞이 꽃씨 나눠주기 행사 ’를 개최한다.
부산시 공무원과 부산은행의 직원 2000여명은 3월 26일 오전 08:20분부터 서면 롯데호텔 앞 등 우리 시의 주요 지하철역과 교차로에서 정무부시장과 부산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과꽃, 맨드라미 등 꽃씨 20만 봉지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3월 29일 명지주거단지 시설녹지에서는 대대적인 시민 나무심기 행사에서도 나무심기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에게는 매실, 석류 등 묘목을 무료로 나누어 주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부산시는 마을, 직장, 가정단위별로 한 가정 한 그루 나무심기운동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석대 산림조합(http://busan.sanlimjohab.co.kr)에 나무시장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고, 일정수량 구매 희망 시 택배 서비스도 실시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녹색도시 부산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