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김조일 부산소방재난본부장, 추석 연휴 대비 관서장 회의 주재 및 화재취약대상 점검

부서명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우아담
작성일
2025-09-30
조회수
19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노유자시설 등 화재취약시설 점검 및 안전 당부 -

추석 연휴 대비 시민 안전 확보 총력 -

□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화재예방 및 신속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9월 30(오전 소방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회의에서는 추석 연휴기간 화재취약시설 특별안전대책 추진사항 관할별 화재예방활동 점검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비상대응체계 확립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며연휴 기간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총력 대응 의지를 다졌다.

□ 이어 오후에는 남구 대연동 소재 인창대연 요양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화재취약요인 점검과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했다.

□ 현장 방문은 추석 연휴 전 특별안전 대책의 일환으로요양병원·노인요양시설·전통시장 등 화재 위험성이 높은 장소를 중심으로 불시점검과 예방홍보를 병행하는 활동의 하나이다.

□ 특히 고령 환자가 다수 입원해 있어 화재 발생 시 대피가 어려운 요양병원을 찾아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피난시설 적정성 화기 취급 장소 안전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 김조일 소방재난본부장은 병원장 및 관계자와 환담을 갖고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요양병원과 같이 대피가 어려운 취약시설은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이에 병원 관계자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이어가겠다고 화답했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번 회의와 현장점검을 계기로 요양병원전통시장다중이용업소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하고추석 연휴 동안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