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4.~10.7. 기장 미역·다시마 해외수출시장 개척을 위해‘제39회 LA한인축제 한국농수산물 및 우수상품 엑스포’참가◈ 기장 미역·다시마, 세계 한류의 중심에서 K-food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 마련
내용
부산시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에 참가하여 기장 미역·다시마를 이용한 다양한 우리 상품 홍보와 전시,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 현지 관련 업체의 벤치마킹 등 해외시장 신규 수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는 전 세계 720만 해외 동포들의 행사 중 가장 긴 역사와 큰 규모로 올해 39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올해 총 275개의 부스에서 기업 및 한국의 우수 농수산특산물 홍보 및 판매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지며 약 4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종합 문화 행사로 부산 기장의 미역·다시마의 우수성과 제품을 알리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에 참가하는 사단법인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은 기장 미역·다시마를 활용하여 개발한 다시마김을 포함하여 다시마드립차, 다시마화장품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통해 부산 지역 제품의 우수성 홍보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상담을 추진하고 방문객들에게 제품을 직접 맛 볼 수 있는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축제 참가를 통해 뛰어난 품질과 희소성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부산 기장 미역·다시마의 고부가가치 제품 홍보 및 신규 수출 품목 개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