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청결한 설 연휴 위해 비상청소체계 운영

부서명
자원순환과
전화번호
888-3625
작성자
김태현
작성일
2009-01-21
조회수
20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1.24. ~ 1.27. ′비상청소기간′으로 정해, 시·구·군에 청소 상황실 및 45개 기동 청소반 운영, 쓰레기 투기행위 집중 단속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 모두가 청결한 분위기에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청소 상황실 및 기동 청소반 운영, 쓰레기 투기행위단속 등 비상청소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연휴기간 중 쓰레기 적체 및 쓰레기투기 행위가 없도록 1월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을 ‘중점청소’ 기간으로 정하여, 시와 구·군별로 청소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구·군에 45개반 193명으로 기동 청소반을 편성하여 연휴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에 대한 적기 수거와 처리는 물론, 쓰레기 투기행위 단속을 위해 도로 정체구간 등 쓰레기 투기 예상지역에 청소인력을 투입해 단속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설 연휴 기간 중에는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각 구·군별로 배출 날짜를 지정·운영하고, 쓰레기 투기행위가 없도록 연휴기간 중 쓰레기 분리·배출 수거함 설치 및 주요 고속도로 진·출입로(한국도로공사) 정체구간에 청소인력을 배치하여 차안이나 갓길에서 발생된 쓰레기를 단속과 수거를 병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시는 설 연휴전인 1월 21일부터 1월23일까지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하고, 1월 28일부터 30일까지는 설 연휴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하여 생활주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설날 연휴인 1.25(일)~26.(월)에는 광역처리 시설의 쓰레기 반입이 일부 중단됨에 따라 설 전날에는 쓰레기배출을 자제하고, 귀향길 등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정체구간에 설치되어 있는 이동식 쓰레기 수거함이나 휴게소의 쓰레기통에 넣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