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및 녹색환경상 시상

부서명
환경정책과
전화번호
888-3578
작성자
박갑석
작성일
2008-06-04
조회수
39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6. 5(목) 10:00 시청 12층 국제회의실, 환경단체·시민·유공자 등 400여명이 참석하는 「제13회 환경의 날」기념식 열고 ‘녹색 환경상’ 시상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에서는 내일(6. 5, 목) 오전 10시부터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제13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갖고 녹색 환경상(3개 부문)과 환경보전유공자(16명)에 대한 시상 및 녹색 환경상 수상자들의 성공사례 발표를 가진다.

또한, 환경보전에 공헌이 큰 시민·단체·기업체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올해 「부산녹색환경상」수상 대상자를 지난 5월 30일(금) 최종 선정하여 시상한다

△ 대상 수상자인 생태보전시민모임 생명그물(대표 구영기)은 생태 환경보전을 위한 하천 및 습지비오톱 조사·연구를 실시하여 생태 모니터링 교재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생태거점 보전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생태 해설사 양성 등 미래세대를 위한 생태환경 조성에 기여하여 왔다.

△ 본상 수상자 「녹색가족 부문」낙동중학교 (교장 최승길)는 학교 내 생태 연못 조성, 학년별 환경사랑 실천기록장 및 환경체험학습 워크북 작성, 낙동환경사랑 캠페인 등 실천하는 환경교육에 앞장서 왔을 뿐 아니라, 낙동 벼룩시장, 환경사랑 지킴이 활동 등 우리시 환경보전 시책에 솔선 참여하였다.

△ 나머지 본상 수상자 「녹색단체 부문」 (사)전국주부교실부산광역시지부 (회장 김기묘)는 음식물류 폐기물 분리배출 인식확산을 위한 교육 및 현장학습, 자전거와 함께 하는 환경보전 실천운동을 추진하였을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보전운동을 실천해 왔다.


한편 ▲환경보전 관련 사진과 그림 전시회(6.2~6.5 시청 전시실) ▲초등학생 400여명이 참여하는 환경의 날 기념 사생대회(6.5. 시청 녹음광장) 등 전시회 및 사생대회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환경의 달을 맞아 6월 한 달간 시에서는 기념 세미나를 비롯해 전시회·사생대회 및 자연정화활동 등 다양한 환경행사를 전개하며, 구·군에서도 자체계획에 따라 지역 실정에 맞는 행사를 추진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환경시설공단(이사장 : 김윤곤)은 부산시 교육청과 공동으로 남부사업소 체육공원에서 시민들의 환경의식 제고를 위한 시민참여 환경체험전인 「제2회 환경아 놀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