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낙동강유역환경청이 후원하고 녹색도시부산21추진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제8회 녹색도시 부산21 사생대회가 내일 6월 5일 (목) 오후 3시 부산시청사 뒤편 녹음광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2008년‘환경의 날’을 맞아 UN이 정한『습관을 바꿔요! 지구를 살리는 저탄소 경제로』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국가 · 기업 · 지역사회의 경제기반과 생활습관에 있어 탄소 배출을 줄임으로써 기후변화를 해결하는 새로운 기회로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기후변화에 따른 피해를 스스로 생각하게 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개최된다.
부산지역 내 소재하고 있는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크레파스화, 파스텔화, 수채화 등 어떤 재료라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행사 당일 제출된 작품은 전문미술인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대회 종료 후 10일 이내 심사할 계획이며, 입상자 명단은 녹색도시 부산21 홈페이지 (http://www.ecopa21.or.kr)에 공고하는 한편 대회종료 후 30일 이내에 소속학교로 상장과 부상을 함께 통지할 예정이다.
시상은 초등학교 1,2,3학년을 1부, 초등학교 4,5,6학년을 2부로 해서 각각 시상하고 대상 2명에게는 부산광역시장상과 트로피, 최우수상 2명에게는 부산시교육감상과 트로피, 낙동강유역환경청장상인 우수상 4명에게는 각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상장이 수여되고, 장려상 20명과 가작 30명에게는 녹색도시부산21추진협의회장상과 부상으로 장려상 3만원, 가작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