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지역고용 전국세미나 부산에서 열려..

부서명
노사정책과
전화번호
888-4872
작성자
조진태
작성일
2008-10-17
조회수
65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오늘(10. 17) 13:30,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부산지역고용파트너십포럼, 한국지역고용학회, 부산지방노동청 등 관련기관 전문가 등 참여한 가운데 “한국 지역고용정책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고용정책 활성화 방안 논의
내용
부산지역고용파트너십포럼은 한국지역고용학회, 부산지방노동청이 공동으로 마련한 지역고용 전국세미나가 오늘(10. 17)오후 1시 30분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한국 지역고용정책의 방향과 과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지역별 고용정책의 기본방향과 활성화 방안’, ‘지역고용정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과제’를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지역 고용이슈의 전국화’, ‘전국 고용이슈의 지역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는 “한국지역고용정책의 기본방향과 쟁점”이라는 주제로 신영철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전현중 동서대 교수(지역별 고용정책의 기본방향과 활성화 방안), 형광석 목포과학대 교수, 배현기 부산기계공고 교장, 안미숙 부산발전연구원 전문위원, 김주섭 한국노동연구원 연구관리본부장 등이 주제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패널토론은 류장수 포럼대표의 사회로 김영중 노동부 지역고용개발팀장, 김종한 부산인적자원개발원 기획관리실장, 마창수 부산광역시 노사정책과장, 박주완 부산경영자총협회 상임이사, 임상훈 한국지역고용학회 부회장, 전명숙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 현정길 민주노총 부산지역본부 부본부장을 중심으로 “지역고용정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