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아동복지생활시설 아동 및 종사자 대상 - ‘올바른 性가치관 형성 및 아동심리 이해’ 교육 실시

부서명
아동청소년담당관실
전화번호
888-2922
작성자
김종란
작성일
2008-08-11
조회수
33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8.11(월) 14:00 시청 대강당, 아동복지생활시설 중·고·대학생 및 종사자 대상 교육 실시... 여름방학 이용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인형극 통해 성폭력 예방 순회교육 실시
내용

부산시는 오늘(8.11,월)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아동복지생활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중·고·대학생과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性가치관 형성 및 아동심리 이해’에 대해 집합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아동복지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성폭력에 대한 자기보호 능력 향상과 아동권익 보호를 통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에서는 부산대 간호학과 김영혜 교수가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性가치관 형성’에 대해, 이후 6시까지는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 청소년의 심리 이해 및 지도’에 대해 교육한다.

한편, 부산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9일까지 아동복지생활시설 아동 및 종사자 전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순회교육에서 색동어머니회 동화구연팀은 18개 시설 780명에 대해 인형극을 통해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운대경찰서 아동청소년계 최정희 경위는 20개 시설 1,145명의 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성폭력(성범죄) 대처요령 지도와 처벌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이 아동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아동 성폭력 없는 부산 만들기에 일조를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