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생태하천 복원, 민·관 공동워크숍 개최

부서명
하천관리과
전화번호
888-4152
작성자
강호근
작성일
2008-08-08
조회수
27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오는 8. 12(화) 오후 3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다양한 의견 도출을 통한 생태
내용
부산시는 민 · 관 협력에 의한 생태하천복원 및 관리방향을 모색하고 하천 살리기의 바람직한 비전과 목표 설정을 위하여 민 · 관 공동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하천살리기시민운동본부 주최로 오는 8월 12일(화) 오후 3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행사는 지역주민, 민간단체, 전문가,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수영강의 현황과 과제, 서낙동강의 생태복원, 동천의 미래”라는 3개의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일정으로는 3개 주제별로 3명의 발표자가 3명의 좌장과 함께 1시간씩 행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전문가, 민간단체, 공무원들과의 다양한 의견도출을 통해 민 · 관 협력 아래 건전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2007년에도“진정한 민 · 관 협력관계 구축”이란 주제를 가지고 하천관련 민간단체,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운대 글로리콘도에서 민 · 관 공동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보다 규모 뿐 아니라 내용면에서도 더욱 확대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민 · 관 협력에 의한 생명이 살아 숨쉬는 도심하천 만들기 추진을 위해 건전하고 바람직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공동체 의식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