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수상자인 생태보전시민모임 생명그물(대표 구영기)은 생태 환경보전을 위한 하천 및 습지비오톱 조사·연구를 실시하여 생태 모니터링 교재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생태거점 보전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생태 해설사 양성 등 미래세대를 위한 생태환경 조성에 기여하여 왔다.
△ 본상 수상자 「녹색가족 부문」낙동중학교 (교장 최승길)는 학교 내 생태 연못 조성, 학년별 환경사랑 실천기록장 및 환경체험학습 워크북 작성, 낙동환경사랑 캠페인 등 실천하는 환경교육에 앞장서 왔을 뿐 아니라, 낙동 벼룩시장, 환경사랑 지킴이 활동 등 우리시 환경보전 시책에 솔선 참여하였다.
△ 나머지 본상 수상자 「녹색단체 부문」 (사)전국주부교실부산광역시지부 (회장 김기묘)는 음식물류 폐기물 분리배출인식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현장학습, 자전거와 함께 하는 환경보전 실천운동을 추진하였을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보전운동을 실천해 왔다.
한편, 이번 「부산녹색환경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6월 5일(금) 오전 10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세계 환경의 날’ 기념식장에서 허남식 시장을 비롯한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부산녹색환경상’ 수상자 외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이 큰 ‘환경보전 유공자’ 20명에 대한 시상이 있고, ''부산녹색환경상'' 수상자들의 사례발표도 가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