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 4~8. 19까지 APEC e-러닝 연수센터에서 사우디아라비아 대학교수, 교육행정가 등 핵심인재 26명에게 사우디 교육실정에 맞는 국제연수 프로그램 개발 제공 - 사우디에 진출한 현지기업 포씨게이트가 이번 프로젝트의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민·관·학 협력 체제를 통한 중동지역 진출 교두보 마련
이번 연수는 사우디아라비아 대학교수, 교육행정가 등 핵심인재 26명에게 e-러닝 정책 및 사례를 소개하고, 사우디 교육 실정에 맞는 문제해결형 국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e-러닝 기술과 최신 경향 강의 외에도 e-러닝 분야의 국내우수전문가들의 그룹 지도하에 문제해결기반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 유비쿼터스 체험관, EBS 등 7개 체험기관을 방문해 프로젝트 활동 결과가 현장의 과제 해결에 직결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연수프로그램은 부산시가 APEC 후속사업으로 진행해온 APEC e-러닝 연수의 경험과 노하우를 사우디가 인정하고 자국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개발을 공식 요청·계약이 이뤄진 것으로 IT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e-러닝 분야 핵심인재의 전략적 육성을 통해 사우디 고등교육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중동권에서 한국의 우수 e-러닝 사례 확산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특히, 사우디에 진출한 현지기업 포씨게이트가 이번 프로젝트의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민·관·학 협력 체제를 구축해 한국의 중동지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