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제7회 사랑은 카네이션을 타고」행사 열려

부서명
노인복지과
전화번호
888-4312
작성자
노준관
작성일
2008-05-27
조회수
32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5.28(수) 10:10 시청 앞 광장에서 부산시 노인종합복지관과 개인택시선교회 공동주관으로 재가 어르신 80명에게 일곱 번째 ‘1일 시내 효도 관광' 등 봄나들이 시켜...
내용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산광역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재가어르신을 대상으로 올해로 일곱 번째인 “사랑은 카네이션을 타고” 행사를 내일(5.28,수) 오전 10시 10분 시청 앞 광장에서 갖고 이날 하루 동안 재가 어르신들을 모시고 시내 관광에 나선다.

개인택시선교회(회장 박종구)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강호열 부산시 노인복지과장, 유혜생 부산광역시 노인종합복지관장, 박홍구 개인택시선교회 회장과 재가어르신 80명, 운전봉사자 60명, 가정봉사원 40명 등이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서로 격려하고, 어르신들의 봄나들이를 배웅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청 앞 광장에 집결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린 후 선물을 증정하고 이어서 재가 어르신과 가정봉사원이 준비된 개인택시에 동승하여 낙동강 에코센터로 이동하면서 시내 관광을 하고 야외에서 레크레이션도 가지는 등 평소 바깥나들이가 어려운 재가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한 때를 보내게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개인택시 선교회 소속 차량봉사원은 행사 당일 아침 일찍 재가 어르신 자택을 방문해 재가 어르신과 가정봉사원을 직접 시청 앞 광장까지 모셔왔다.

한편, 개인택시 선교회는 사회 봉사활동과 복음전파를 목적으로 1983년 설립되어, 재가노인 효도관광 및 불우시설 방문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이며, 오늘 행사를 위해 선교회 회원이 소유한 개인택시와 승합차 등 차량 51대를 준비하였다.